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문증 날파리증 치료방법

by 블로그15-2 2024. 1. 12.
반응형

비문증이란 눈 앞에 벌레같은 무언가가 떠다니는 증상입니다. 처음엔 눈앞에 작은 점처럼 보이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숫자나 크기가 늘어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비문증은 노화현상 중 하나로 나이가 들수록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최근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비문증 원인은 무엇인가요?
비문증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바 없습니다. 다만 유리체 내 혼탁이 망막에 그림자를 드리워 마치 눈앞에 뭔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것이라는 가설이 유력합니다. 특히 고도근시 환자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근시가 심한 사람일수록 안구 길이가 길어지고 이로 인해 시신경과 망막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강한 빛을 보거나 염증성 안질환 등 다른 안과 질환과도 연관이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비문증 치료방법은 없나요?
비문증은 특별한 치료 방법이 없고 자연스럽게 적응해야 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러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불편하다면 수술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수술로는 유리체 절제술이 있으며 이는 부유물을 제거하기 위해 유리체 일부를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단, 모든 경우에 시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시력저하 위험이 높은 만큼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눈앞에 갑자기 나타난 날파리 같은 물체.. 혹시 비문증 아닌가요?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흔한 질병이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반응형